비전 및 아젠다

AGENDA

■ G-ACE의 연구영역

1. 학교무용의 정책 제도 개선 및 무용 교육과정 구축 연구
2. 학교와 사회를 잇는 ‘평생무용교육(Life-long Dance Education)’ 모델 연구
3. ‘장애인무용교육(Adapted Dance Education)’ 전문화를 위한 연구
4. 치매 지연 및 뇌건강과 관련된 인지과학 학제간 융합연구
5. 창의융합형 무용영재 발굴 및 양성 방안 연구
6. 무용의 산업화 및 전문인재(HRD) 양성 방안 연구

■ 연구성과의 확산과 사회공헌

1. GACE 무용연구백서를 통한 홀리스틱 무용교육 연구의 성과 확산
2. 무용웰니스(Dance Wellness)’의 개념화 및 학제간 융합연구
3. 창의적 신체활동을 통해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‘Creative Physical Activity and Health Promotion’의 근거기반연구 확대
4. 생애주기 문화예술교육으로써 무용의 ‘Best Practice’ 프로토타입 제시
5. 사회공헌 착한 춤 프로젝트 ‘댄스마라톤(Dance Marathon)’의 문화 확산

■ 1단계 연구성과

■ 2단계 연구방향

1. GACE는 <생애주기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홀리스틱 무용교육 모델>를 위해 학교무용, 커뮤니티무용, 전문무용의 세 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생애주기 문화예술교육과 취약계층을 위한 문화복지로써의 무용을 실천하고 있습니다.

2. 문화예술교육 현장기반연구(Practice-based Research)의 실천, 디지털 시대의 온오프 블랜디드 교육콘텐츠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
3. 4차 산업혁명 시기에 AI 기술과 문화예술 콘텐츠의 시너지를 통한 하이브리드 문화예술교육을 구현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. 큐레이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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